Useless Blog by kira

astarote.egloos.com

포토로그



내가 지금까지 본 미드들

모든 평가는 저의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Friends (프렌즈)

더이상 말이 필요없는 미드의 전설이자 본좌!!

아직 프렌즈를 보지 않았다면 앞으로 그걸 볼수 있는 시간이 남아있다는 것에 감사해라!!

나는 영어공부의 주요 수단으로도 이용했기 때문에, 과장없이 3~40번은 본듯하지만,

이정도로 반복하고 요즘 또 봐도 재밌다!!

캐릭터가 확실히 정립되지 않은 1시즌만 잘 넘기면 2시즌부터 서서히 광명이 오다가

3시즌부터는 뻥뻥 터진다!!(나도 처음 볼때는 1시즌이 별로 재미없게 느껴졌다)

내 인생 최고의 미드이며, 내가 미드를 본격적으로 보게 된 시발점이기도 하다


 

위기의 주부들(Desperate Housewives)


1시즌은 정말 참신하고 재밌었으나 뒤로 갈수록 캐막장이 되어버린듯하다.

나는 3시즌 중간정도까지 보다가 정말 좀 너무한다 싶어서 때려치웠음.

뒤로 갈수록 "아내의 유혹"화 된다고 생각하면 될듯..(어떤면에서 보면 아내의유혹보다 심함)

초반만 볼거라면 꽤 볼만하다..


아이 러브 프렌즈(How I met your Mother)
영어 제목에서 알수 있듯, 한 남자가 자신이 어떻게 사랑에 빠졌는가를 회상하는 내용이 주인데

"두기"로 친숙한 분도 나오고, 전반적으로 코미디지만 꽤나 감동적인 에피도 많고 전반적으로

프렌즈와 비슷한 느낌이 나기 때문에 프렌즈를 재밌게 보았다면 이것도 아마 재밌을듯?

이건 받아서 보는게 아니라 티비에서 보고 있기때문에 아직 2시즌정도까지 밖에 못봤음


슈퍼내추럴(Supernatural)
정체를 알수없는 악령에게 어머니가 산채로 화형되는 기억을 갖고 있는 두 형제와 아버지

평범한 가족이었으나 그 사건 이후로 가족 전체가 퇴마사가 되어 어머니를 죽인 악령을 추격하게 된다.

형제중 동생은 평범한 삶을 살기 위해 집을 나와서 변호사가 되려 하지만,

아버지가 실종되어 찾으러 갔다가 애인이 어머니와 똑같은 방식으로 죽게 되고 그래서 다시 퇴마사가..

티비에서 2시즌 방영광고를 해주는데 너무 재밌어 보여서 1시즌을 받아 보다가 포기한 미드

5화정도까지 본거 같은데, 일단 미스테리현상을 다루는 내용인데, 스릴없이 밋밋하고,

특수효과도 굉장히 부실하고, 어쨋든 지루해서 때려치움.


빅뱅이론 (Big Bang Theory)

찌질한 오타쿠 공대생들의 이야기를 다룬 시트콤인데,

주변에서 하도 재밌단 말을 많이 해서 나도 기대를 안고 1시즌까지 다 봤지만..

이뭐병.. 난 내인생 최악의 미드라고 생각하고 꾹 참고 본 내시간이 정말 아깝다.

개그에도 종류가 있는데, 이건 너무 억지로 웃기려는 경향이 강한거 같고 굉장히 천박한 느낌이다.


심슨 (The Simpsons)
뭐 이것도 워낙 유명하니 여러말 할필요는 없을듯

현재 20시즌 방영중이고, 나는 두번째로 13시즌을 보고 있다

3시즌 정도부터 한 16시즌정도까지는 정말 재미있는건 사실이나

뒤로 갈수록 역시 소재도 고갈되고 그래서인지 점점 재미가 없어지는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뭐 그래도 끊을정도로 재미없다는건 아니고,

요즘은 그냥 평범한 가족만화가 되어버린거 같아 슬프다.


70쇼 (70's Show)
제목에서 알수 있듯 70년대의 미국의 다소 엽기적인 가족과 그 이웃들의 이야기인데,

이것도 웃기는거에선 꽤 지존이다..ㅎㅎ 가벼운걸 즐기는 나로서는 아주 만족스러운 미드였음.

이것도 뭐 다 받아본건 아니라 듬성듬성 4시즌까지 본거 같은데,

재미없는 에피소드는 거의 없을정도로 웃기긴 함!!


프리즌 브레이크(Prison Break)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미드중 하나가 아닐까 싶을정도로 유명한,

석호필 열풍을 일으킨 주역 프뷁!!

1시즌은 정말 진리였다고 생각하나, 2시즌부터 캐막장이 되어버려 안습..

미국에서도 시청률이 안나와서 이번 시즌을 마지막으로 접는다고 함..

3시즌 초반까지 보다가 당최 너무한다 싶어서 때려치운 미드이지만, 1시즌은 꼭 보는걸 추천!!


히어로즈(Heroes)
이것도 프뷁처럼 1시즌은 진리였으나 2시즌은 캐막장이라는 소문이 자자한 미드.

나도 하도 막장소리를 들어서 2시즌은 안보고 3시즌을 봤는데,

3시즌도 뭐 1시즌에 비하면 캐막장인건 사실..ㅎㅎ

하지만 왠지 모를 흡인력에 3시즌은 다 보고 있음-_-

초능력자들이 세상을 구한다는 아주 심플한 내용인데, 1시즌은 정말 재밌으니 보는거 추천!!


오피스(The Office)
"던더 미플린"이란 이름의 중규모 종이회사의 한 지방분점에서 일어나는 일을 다룬 오피스!!

요즘 가장 재밌게 보고 있는 미드이자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미드다..ㅎㅎ

대부분의 미드가 그렇듯 1~2시즌은 다소 지루한 감이 있는데 3시즌부터는 아주 진리!!

코미디영화로 얼굴이 꽤 익숙한 분이 초소심에 약간 모자른,

하지만 본인은 전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지점장 마이클역할이고

젤 오른쪽의 드와이트는 진짜 개또라이..ㅋㅋ 사실 드와이트 부분이 웃긴게 많긴 한데

나는 쟤 너무 개또라이라 보다보면 손발이 오그라드는거 같아서 좀 싫기도 함-_-

위에서 언급했던 빅뱅이론은 드와이트 같은 애들만 나오는 미드임. 정말 쓰레기..



엑스파일(X-Files)

말이 필요없는 미드!! 뒤로갈수록 캐 안습이긴 한데, 이건 미드의 공통적인 특징인듯;;

이것도 한 6~7시즌까진 정말 멈출수 없는 미드였는데..



로스트(Lost)
김윤진씨가 꽤나 비중있는 역할로 나와서 우리나라에 더 유명한 로스트!!

현재 5시즌이 방영중이고 나는 3시즌까지 봤는데, 더이상은 못보겠어서 포기..

정말 재미있고 스토리도 탄탄하고 다 좋은데, 1) 너무 궁금하게 만드는 떡밥이 많고,

2) 인물이 너무 다양해서 그들의 과거와 사건이 잘 기억이 안남(비중도 죄다 다 큼-_-)

3) 1시즌부터 3시즌까지는 떡밥만 던진다. 해결되거나 알게되는 비밀은 거의 없음..


그러다보니 보는게 너무 부담스럽고 지친달까;; 공부하는 기분으로 봐야함..



명탐정 몽크(Monk)
우리 어릴때 방영하던 "콜롬보" 느낌의 미드로, 범죄를 다루고 있긴 하지만

CSI처럼 무겁게는 아니고 코믹이 적절히 가미되어 있다.

사실 많은 에피소드는 그냥 몽크의 바보짓 보여주다가 사건 해결은 5분만에 됨!!

아내가 폭탄테러로 살해된 이후, 초슈퍼울트라결벽증을 가지게 된 전직 경찰 몽크가

경찰 자문일을 하면서 주변에서 일어나는 범죄를 해결하는 내용이고 7시즌이 방영중임

나는 아주 좋아하는 드라마라 7시즌까지 완주하긴 했는데, 확실히 뒤로 갈수록 재미는 떨어짐.




대충 쓸라고 했는데 본의아니게 글이 무지하게 길어졌구만-_-

세줄요약을 해보면

미드는 1~2시즌은 다소 지루한 감이 있다. 그리고 뒤로 갈수록 막장이 되는 경향이 강하다.
심슨, 프렌즈, 오피스, 엑스파일은 누구에게나 권하고 싶은 최고의 미드다.
프렌즈나 더 찍었으면 좋겠다..ㅠ.ㅠ

덧글

  • evax 2009/05/05 23:04 # 답글

    수퍼 내추럴 빼고는 일부나마 다 본거군!
    나도 어느세 미드를 많이 봤어-_-;
  • kira 2009/05/05 23:14 # 삭제

    보라는 심슨은 안보고!!
  • 방군 2009/05/05 23:15 # 삭제 답글

    이야~ 알찬 미드 정보군화~ 순위에도 없는 터미네이터와 나이트라이더도 잊지말자~
  • kira 2009/05/05 23:18 # 삭제

    헉 터미네이터 빼먹었구나..-_- 그것도 1시즌만 재밌고 2시즌부턴 캐막장;;
    하긴 트윈픽스, 그레이 아나토미, 24시, 섹스앤더시티도 빼먹었음..ㅠ.ㅠ
  • 라죠군 2009/05/06 08:08 # 삭제 답글

    ㅎㅎㅎ 그래도 난 CSI~
  • kira 2009/05/06 14:23 # 삭제

    CSI의 명성도 압도적이지.. 다만 나의 취향에 안맞을뿐..ㅎㅎ
    심슨이랑 몽크에서 보면 그런거 까는 내용이 좀 있어서 그런지, 난 솔직히 그 엄청난 장비들이 매 사건마다 운영된다는 사실이 너무 웃긴달까;;
  • lowliver 2009/08/23 03:16 # 삭제 답글

    나름 Chuck(척)도 재밌게 봤던 미드중 하나입니다 ㅎㅎ
    시간나면 한번 봐보세용 ㅎㅎ
  • loorria 2014/01/01 22:37 # 삭제 답글

    괜히 미드 많이 본 체 하지 말고
    테라 노바 ( Tera Nova )나 보셈
    이런 세기의 명작을 두고 잡소리 ㄴ
댓글 입력 영역